쿠비녹스튀김기

항문 소양증 때문에 너무 가렵고 괴로워요 도와주세요 ㅣ항문소양증, 박종원 한의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톡: Doctalk 작성일21-01-07 00:00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출처 : https://www.doctalk.co.kr/counsel/view/c-slof2B9-12y4rb0-iA9A

안녕하세요.
예전부터 항문이 자주 가렵습니다.
항문 소양증 때문에 오래 앉아 있기도 힘들어서 일하는 데도 지장이 많이 생겨요.
그리고 자다가도 가려워서 깨기도 하구요.
씻어도 금방 또 가렵습니다.
평소에 밖에서 일을 볼 때도 간지러워서 지인들이 어디 불편하냐고 묻는데 항문 소양증 있다고 말하기 민망해서 계속 둘러대는데 너무 괴로워요,
항문 소양증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종원입니다.
항문 소양증은 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치는 질환은 아니지만 굉장히 괴로운 질환이며 사회생활을 어렵게 만드는 질환입니다.
항문 소양증은 속발성 소양증과 특발성 소양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속발성 소양증은 기타 질환에의해 유발된 소양증을 의미하며,
특발성 소양증은 특정 질환이 없음에도 발생하는 소양증을 의미합니다.
우선 속발성 소양증에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관련이 있는 대표적 질환은 폐쇄성 황달, 당뇨병, 백혈병, 아스피린등의 약물, 피부질환, 항문및 직장의 각종질환등입니다.
당연하게도 특정질환에의해 유발된 소양증은 해당증상이 호전되어야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항문의 치열이나 질염등이 관련이 깊습니다.
다음으로 특정 질환과 관계없이 발생하는 특발성 항문 소양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발성 소양증의 주요원인은 음식물에의한 과민반응입니다.
따라서 커피, 홍차, 초콜릿, 맥주등의 기호식품을 섭취할 때 주의하시고 그 연관성을 관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가급적 항문을 마른상태로 유지하고 속옷도 통풍이 잘 되는 것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가급적 긁어서는 안 됩니다.
이차감염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지금 겪고계신 증상으로 불편이 크실텐데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91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queen.p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